Rexism : 렉시즘

MBC 공룡의 땅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MBC 공룡의 땅

trex 2009. 1. 21. 13:48
경기도 화성 시화호 제방 부근에서 유례없이 완벽 보존 상태에 가까운 화석이 발견되었다. 뒷다리부터 이어지는 완벽한 모양의 꼬리뼈 화석. 학계에 단 한번도 보고된 적이 없었던 이 새로운 화석을 임의로 '공룡X'라고 칭하고, 한때 한반도에 이어졌던 몽골 고비 사막에서 탐사대는 '공룡X'의 기원을 탐색하기 시작한다.


그 덕분에 [공룡의 땅]은 공룡 다큐라기보다는 공룡 탐사 다큐에 가까운 성격이 되었다. 본격적인 자본의 투입이 있었다면 역시나 뉴질랜드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담아오고, 이게 몽골과 한반도-일본에 이어지던 자연의 모습이었습니다라며 정색하며 설명했겠지만 사실상 그러진 못했다. 황량한 지층과 사막 위에 다리를 저벅이는 공룡들은  상세한 생태 보고와 드라마보다는 한 때의 전성기를 재현하는 모션 정도에서 멈춘다. 즉 그런 것을 바란다면 EBS [한반도의 공룡] 재방을 열심히 챙겨보시면 되겠다.

본 다큐가 촛점을 맞추는 것은 자신이 발굴한 새로운 공룡에게 이름을 붙이고, 보다 명료한 화석을 원하는 학자들의 탐구욕이다. 그들은 그 덕분에 40여일의 모래바람 여정을 이겨내고 서로를 격려한다. 그들의 들뜸과 흥분, 고민... [한반도의 공룡]에 이융남 박사의 이름이 없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역시나 여기에 있었구나. 이융남 박사의 연기력도 확인할 수 있다.(웃음)

이 여정의 끝자락에 '공룡X'의 몇가지 단서가 잡힌다. 직접 확인해보시길. [한반도의 공룡]에서 경악스러운 모습을 자랑했던 데이노케이루스, [공룡의 땅]에서 한반도 데뷔전을 치르는 안킬로사우르스, 유해진이 목소리를 맡음으로써 주인공격이 된 한반도 육식공룡 대표주자 타르보사우르스 등 여전히 즐거운 볼거리들이다.


2008/11/20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중요 체크다!
2008/11/25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한반도의 공룡] 1부 감상.
2008/11/26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한반도의 공룡] 2부 감상.

'생각하고뭐라칸다 > 시사/매체/게임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 세 개.  (4) 2009.01.22
대한민국.  (6) 2009.01.20
분노와 절망.  (3) 2009.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