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Single Out : 53회차 - 칵스, 해리빅버튼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Single Out : 53회차 - 칵스, 해리빅버튼

trex 2015. 7. 27. 14:15

웹진 싱글 리뷰 코너 [Single Out]에 참여하고 있다. 각 싱글 리뷰의 경로는 (링크) / 별점은 고통의 제도...





칵스 「Trojan Horse」

 

한국 대표 일렉트릭 개러지록 밴드답게 도입부를 열다, 이내 메인 테마를 가지고 여유롭게 진행하다 이내 좀 더 속도를 밟는다. 일순 사이키해지기도 하고 일렉음의 입자들이 총총 하늘의 별빛들을 수놓다가, 아예 중반을 지나선 보컬이 사라진 자리에 기타가 거친 질감을 과시한다. (재미없는 농담을 하자면, 트로이 목마에 감염된 데스크탑의 각 폴더가 속도를 밟으며 감염되는 과정을 그린 걸까?) 다시 메인 테마로 복귀한 후, 이 5분 38초의 곡은 ‘증식’이나 ‘드라마틱’ 같은 키워드를 글 안에 어떻게 넣으면 효과적일까 고민하는 순간에 갑자기 효과음을 삽입하고 마무리한다. 멤버들이 스스로 택한 잠정기 동안에도 칵스는 지향점을 여전히 간직했던 듯하다. 클럽보단 스타디움, 여기보단 바깥을.

★★★★





 

 

해리빅버튼 「Social Network」

 

사람들과 이 사람들 사이에 벌어지는 세상사, 여전히 프론트맨 이성수가 집중하는 테마 다운 싱글이 나왔다. 한층 경쾌해진 그루브감이 이 포스트 하드록 넘버 안에 스며들었는데, 뚝심이라면 뚝심이랄까 다채로운 아이디어보다는 명료한 심줄 하나가 요동치는 특유의 곡 구성은 여전하다. 그래서 오히려 음반 단위보다는 싱글로 만나니 이런 근성이 단점으로 여겨지지 않는 묘한 감상이 든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