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퇴폐밴드 명단 :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다면?...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퇴폐밴드 명단 :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다면?...

trex 2009. 2. 21. 19:52

여기저기 좀 어수선합니다. 민감한 제가 수선떠는 것일수도 있지만.

만약에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서 퇴폐/반사회 '그룹싸운드' 명단을 제출하고 가사를 사전 심의한다면?

...이런 암울한 상상력을 발휘해 보았습니다.

 

- 아마도이자람밴드 : 한참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불확실한 목표의식과 윤리의식, 사회정의구현 목표의 흐릿함을 주입할 수 있다. 밴드명을 '확실히이자람밴드'로 개칭하라.

 

- 장기하와 얼굴들 : '얼굴들'이라는 명칭에서 신체절단과 연쇄살인에 의한 사체 분해 유기의 내음이 풍긴다. '장기하와 온전한 신체들'로 개칭하라.

 

- 청년실업 : 이 무슨 밴드명이란 말인가. 한참 일할 나이의 성년들의 패기를 꺾을 수 있는 밴드명이다. '청년취업 100%'로 개칭하라.

 

- 브로콜리너마저 : '너마저'라는 표현에서 계급 갈등과 아집의 비타협성이 엿보인다. '브로콜리너희들도'로 개칭하여 국민대통합의 기운을 북돋아라.

 

-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 경제회복과 국론통합의 목표를 향한 열의를 꺾는 힘없는 어투다. '대규모 무궁화 밴드'로 개칭을 권고한다.

 

- 슬로우쥰 : 경제회복과 국민대화합의 길을 경주하기 위하여 '패스터쥰'으로 개칭을 권고한다.

 

- 눈뜨고 코베인 : 수도 서울의 이미지 재고를 위해 '눈뜨고 조금만 더 가면 뉴타운'으로 개칭을 권고...

 

- 비둘기 우유 : 국민건강사업의 이미지 재고를 위해 '신선한 우유, 비둘기 첨가는 없습니다'로...

 

- 진실이 말소된 페이지 : 별도 이유없음. '오직 진실만을 말하는 3대 정론'으로 개칭을...

 

-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 : 다이너마이트라는 단어가 테러 위협을 연상시킨다. '나폴레옹의 격언 : 이 산이 아닌가벼'로, 아니 '나폴레옹의 격언' 정도로 개칭을 권고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