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체험단 리뷰] SKY 스마트 PMP The Player (2편)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체험단 리뷰] SKY 스마트 PMP The Player (2편)

trex 2010. 9. 2. 10:50
2010/08/31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체험단 리뷰] SKY 스마트 PMP The Player (1편)

이틀만에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엔 SKY의 스마트 PMP 'The Player'의 기본 외형과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리케이션/와이파이 접속 등에 대해 살펴 보았죠. 오늘은... 이제 안드로이드 OS 기기 답게 여타 어플리케이션 등을 담아서 사용해보기로 하지요. 마지막 시간입니다!


주의하세요.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의 어플 설치를 위해선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합니다. 핸드폰 등에서 이 녀석을 종종 사용하신 분들도 계실거에요. 이 녀석에 일단 안드로이드 어플을 사전에 담아 놓으세요. 여기서 팁 하나.

http://cafe.naver.com/skysmp.cafe

정히 안드로이드 어플을 조회하기가 어려우시면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의 공식 카페에 가입해 보세요! 기본적인 사용법 이상의 팁은 물론, 슬슬 깔아볼만한 어플 등의 자료가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SKY 스마트 PMP The Player 유저가 되었다면 한번쯤 가입할만한 곳입니다^^)


마이크로 SD카드에 담을 어플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동식 디스크 > sky_app 에 들어가서....


여기서 절대 download 폴더가 아닌 이동식 디스크 > sky_app > backup 에 어플을 넣어줘야 한다는걸 잊지 마시구요.


자 제가 받은 안드로이드앱스토어라는 이름의 어플 파일이 보입니다. 확장자명이 apk죠?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에 어플을 설치할 때는 사전에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설졍 메뉴에서 [응용 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알 수 없는 소스] 메뉴에 체킹을 해주셔야 외부에서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을 무난하게 설치하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사전에 카페 등의 커뮤니티 등에서 '검증된' 어플이 아닌지 유무에 대해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으실 것입니다. 자~ 이 어플은 검증된 파일이므로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에 삽입한 후 설치를 계속해 보겠습니다. 기본 제공 어플 중 [Sky Station]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이 화면부터 나오실 거에요. [설치 목록] 좌우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외장 메모리 목록]이 보이시죠? 처음엔 아무런 목록이 안 나오지만 하단 좌측의 [새로고침]을 클릭하시면 설치된 어플 파일이회될 것입니다. 이걸 한번 더 클릭하면...


이렇게 설치되는 겁니다. 그럼 무사히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해 보실까요?


자...기본 어플 외에 App Store라는 이름의 어플이 무사히 설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마이크로 SD카드에 어플을 담아 하나씩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나마 설치된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보시겠습니다.

영어단어장


기본 어플로 제공되는 전자사전 어플이 있긴 합니다만, 학습 효과 증대를 위해 한번 깔아 보았습니다.


산 넘어 산! 여러 단계의 과정이 절 기다리고 있군요. 그중 하나를 클릭하면...


단어가 하나씩 제시되고 하단의 [?]를 클릭하면 해당 영단어의 뜻이 나오겠죠. 그걸 암기하고 습득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act의 뜻은 '행동하다'군요. 처음 알았어요! 이런 학습 어플은 수험생 유저가 부모님에게 구매 동기를 설명하기 위한 좋은 미끼가 될 듯 합니다.

신맞고


게임 어플은 사실상 모든 앱스토어 시장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다운받고, 해당 기기의 기능을 습득할 때 제일 편리하게 익힐 수 있는 도구인 셈이죠. 한국 어플 시장 중 게임 카테고리엔 유독 고스톱 컨텐츠가 강세군요(...)


심지어 스토리가 있군요! 도시의 위기를 극복할 영웅의 탄생 스토리인가 보군요. 맞고를 통해서...푸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각 타운마다 도전자 캐릭터를 상대하게 된다는 스토리라인입니다. 조금 달갑지 않은 단점인데,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에서 어플을 즐기실 때 사전에 리뷰를 참조해야 한다는 뜻이죠. 

네이버만화


만화 컨텐츠 역시 심심함 달래기의 좋은 친구입니다. 업데이트가 신속하게 반영되니 매주 매일마다 심심할 새가 없지요. 사실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만화 어플은 네이버 정식 제공은 아닌 듯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어플의 성장세를 생각한다면 향후 분명히 정식 출시가 반영되리라 봅니다만.


제가 즐겨보는 웹툰 중 [와라! 편의점]을 선택했습니다. 생활형 카툰이면서도 남들이 시도하지 않은 '틈새 소재'를 잘 공략한 듯 해요. 심플한 그림체로 감성 자극하는 웹툰계 보다 이런걸 제가 좀 좋아라 합니다.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에서 하는 일반적인 웹브라우징처럼 확대/축소도 가능하니 마음에 드는 사이즈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과의 비교입니다. 도드라진 큰 차이는 없지요?^^)

==== 이렇게 2회에 걸쳐 아주 간략하게나마 SKY 스마트 PMP The Player의 대략적인 특징을 살펴 보았습니다. 대략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이 장단점이 나뉘더군요.

장점

1) 미디어 플레이어로써 좋은 장점 보유 : 깨끗하다는 첫 인상을 주는 아몰레드 화면에 인코딩이라는 번거로운 절차 없는 오디오 코덱 지원, 음장 효과 등이 기본 제공 어플과 어울리면 제법 쓸만한 휴대용 미디어 기기 이상의 의미를 줄 것입니다.
2) 안드로이드 어플 지원의 성장세 : 통화 기능, 센서 기능이 배합된 어플은 힘들지만 지금도 무수히 출시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 등이 지원되니 SKY 스마트 PMP The Player를 보다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3) 지속적 펌웨어 보장 : 앞으로 동영상 용량 제한과 속도 처리 등에서 보완을 약속한 펌웨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짚어볼까요?^^)

 

단점

1) 다소 매끄럽지 못한 터치감 : 감압식이라는 것을 차치하고서라도 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2) 카메라 정도라도 있었다면.. : 저 역시 애초에 미디어 기기에 카메라 기능 추가가 그다지 필요없다는 입장이었는데, 최근 경쟁작들의 추세나 개인적인 생활의 편의성 면에서 볼 때 이 부분은 분명 아쉬웠습니다.


===== SKY 스마트 PMP The Player가 앞으로 보여줄 펌웨어 업데이트나 이 라인업의 후속 기종이 보여줄 비전 등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동급 최강이라는 말 보다는 한국 대중들을 위한 '안드로이드 OS 경험치'를 위한 대중적인 라인업이 더 어울릴 표현이며, SKY 스마트 PMP The Player는 이 방면의 선두주자가 된 셈입니다. 앞으로 거리와 지하철에서 SKY 스마트 PMP The Player를 발견하기를 기원하며 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