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네트워크 플레이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네트워크 플레이

trex 2011. 7. 5. 09:41


기본적으로는 상대를 물리치며 최종 보스에 닿는 것이 격투 게임의 원리이지만, 궁극적인 재미는 1:1의 상대와 맞붙는 것이 즐거움입니다. 그래서 오락실 건너편 자리의 상대에게 의자도 집어던지고(...) 시대가 지나 이렇게 네트워크 플레이라는 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중앙 하단의 인간형 아이콘을 ON 설정으로 해놓으면 저렇게 상대가 어디선가 난입합니다 ㄷㄷ


자신의 캐릭터를 고르고 배경을 고르면 저렇게 상대의 전적과 인사말이 나오죠. 상대방과 저의 아름답고 소중한(...) 개인정보는 포토샵으로 가렸습니다.


아무리 자신이 게임치라는 인식을 가져도 지면 기분이 안 좋습니다. 그래서 이겼습니다! 그리고 저런 승리는 제게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기면 간단한 브리핑과 이어서 맞붙겠냐는 메시지가 나오고...


일종의 빙고 게임 형식으로 게임상으로 벌인 기록을 바탕으로 보너스 포인트를 주는 모양입니다. 자세한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


자신의 캐릭터를 아바타 형식으로 관리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경기 결과 분석 및 포인트 확인.


포인트를 바탕으로 파워업을 할 수 있는데, 캐릭터에 반영이 되는건지?


온라인 매치 메뉴에 들어가면 저렇게 불특정의 누군가에게, 게임센터의 친구에게 대결을 걸 수도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저는 지하철 와이파이 환경이 불안해서 잘 안되더군요. 한번 성사는 되었는데 제 네트워크 문제인지 상대 네트워크 문제인지 캐릭터의 퍼포먼스가 많이 안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우키가 대결을 걸면 무조건 피합니다. 짜증납니다(...)

이미 많은 이들이 난 고수가 아니에요 엄살을 피우며 승수를 쌓는 네트워크 환경입니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에서 호쾌하게 깨지면 눈물이 납니다. 아무튼 이런 것이 격투 게임의 매력.

2011/06/30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아이폰용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2011/07/02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고우키 선생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