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오지은의 새소식이 차곡차곡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오지은의 새소식이 차곡차곡

trex 2008. 11. 22. 10:34

'자주 제작'의 신화, '향뮤직 2007년 최고 판매량' 오지은의 새소식이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구나. 밴드 사운드 편성의 2집이 벌써 기대되는 중인데 아무튼 몇가지 체크.

1. 12월경 1집 [지은] 전국 발매
: 해피로봇 레코드와의 계약 체결 후 2집 등의 활동을 같이 할 오지은은 1집을 해피로봇의 이름으로 재발매 한다고 합니다. 자주 제작시에도 이미 '3th'에디션까지 나온 앨범이니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2. 번외활동_1 : [순정만화 OST 디지터싱글반]


싱어송라이터의 이력을 2집에도 이어갈 오지은이지만, 남의 곡을 받아서 부르는 경험도 하게 되네요. 보컬의 파르르 떨리는 호흡까지 살갑게 와닿는 1집의 공력과는 다른 차원의 넘버이긴 하지만, 본 영화의 테마와 잘 부합하는 내용과 이런 정서 역시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제목은 '이게 정말 사랑일까', 별도의 OST가 발매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선행 발매된 디지털 싱글반엔 이승환과 이지형의 넘버도 있습니다.

3. 번회활동_2 : [남과 여... 그리고 이야기 #6]

민트페이퍼의 2007년 프로젝트 [강아지/고양이 이야기] 앨범에 이은 프로젝트 [남과 여... 그리고 이야기]는 내년초 정식 발매를 앞두고 넘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방법을 쓰고 있군요. 총 14곡의 넘버가 실릴 예정인데 이중 이지형이 만들고 오지은이 부른 넘버 '소리벽'은 6번째 트랙이올시다. 소통과 단절의 정서에 부합하는 쓸쓸한 메아리의 분위기가 제법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