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나는야 돈콤의 호갱님이지.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나는야 돈콤의 호갱님이지.

trex 2011. 9. 19. 14:50


떠나가는 주요 개발자와 우려먹기 타이틀, 다운로드 컨텐츠 장사질로 삼라만상의 모든 욕을 잡수시고 남은 주효한 장사는 몬스터헌터 밖에 보이지 않는 듯한 우리의 캡콤님.


그럼에도 저는 CPS 시절의 추억에 발목잡힌 주요 호갱님이죠.


파이널 파이트는 얼마전 [캡콤 아케이드]에서 분리해서 별도의 타이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3 프리 코인이 10 프리 코인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좋았지만, 속살을 까보니 하루 10 프리 플레이가 아닌 하루 프리 플레이 한정에 지나지 않았고 타이틀별로 별도 구매를 요구하는 전형적인 장사 어플로 변모. 스트리트파이터4 관련 타이틀로 아이폰 내에서 칭찬받으며 버티던 캡콤의 입지를 하루 아침에 무너지게 했습니다.

/ 멀티 플레이어전은 아마도 하단의 스트리트 파이터2 콜렉션과 마찬가지로 블루토스 지원?


생각해보면 컨버전이든 이식이든 갖다 때려박기이든 그 노고에 대한 대가 치르기는 상식이라고 생각은 합니다만. 아무튼 스페셜 아이템을 이용하며 - 별도 구매 필요없음 - 스테이지 모든 아이템을 고기로 장식하는 메트로시티 축산업化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플레이하면 정신이 이상해집니다.


스트리트 파이터2 콜렉션은 스트리트 파이터2-스트리트 파이터2 대시 챔피언 에디션-스트리트 파이터2 대시 하이퍼 파이팅 이렇게 세 타이틀이 담겼습니다.


챔피언 에디션과 하이퍼 파이팅의 차이는... 개선 전과 개선 후의 차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춘리가 너무 강해;; 무섭다! 아무튼 타이틀 화면의 저 일러스트는 니시무라 키누의 @@);;
 


정겨운 찹쌀떡 두개를 만나실 수 있겠습니다.


보너스 스테이지도 건재. 어떤 의미로는 격투보다 어렵더군요. / 스트리트 파이터2 콜렉션의 경우는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2 정도는 추가해줬음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추가 결제하라고 하면 나는 울테다.


스트리트 파이터4는 이제 거의 굴리진 않지만, 간혹 류와 춘리의 추가 복장이 보고플 때나;; / 설정에서 조정을 하면 배경음악과 캐릭터 음성을 스트리트 파이터2 기준으로 듣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4 등장 캐릭터의 경우는 제외. / 하라는 싸움은 안 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며 한 길을 가기로 한 두 남자.


스트리트 파이터4 볼트 잘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은 안한지 꽤 됐네요. / 몬스터헌터는 아이폰판이 너무 후져서(...)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