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iOS5 업데이트 별곡.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일기에가까운이야기

iOS5 업데이트 별곡.

trex 2011. 10. 13. 15:04


신기한 노릇이다. iOS4 업데이트할 때와는 분위기가 다르다. 그땐 퇴근 후에 해서 그랬나? 일종의 잡스 후광 효과인가. 오전부터 난리통이고, 아닌게 아니라 에러에 서버 접근에 허덕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침 회사컴 마저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오류가 발생하였다;;; 회사컴은 윈도우 설치하고 아이패드는 iOS5 설치하고 랄라라. 눈물 난다. 그나마 어제 기획서 제출해서 오늘은 [일]-[틈바구니]-[일] 중 [틈바구니]의 날이라 다행이지.


여담이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란 정말 좋은 것이로구나. 윈도우 설치 후 몇가지 유실된 정보에 대해 메신저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송을 요구하지 않아도 되었다. 그냥 클라우드 매니저 모드에서 고스란히 있던 애들을 끌고 올 때의 기분이란 제법 삼삼했다. i클라우드 이야기가 아니고 유클라우드가 그랬다는 이야기. i클라우드는 글쎄 쓸 일이 있을지...


결과를 보자면, 이렇다. 뉴스 가판대, 한반도에선 필요없잖아 ㅠㅠ);;; 그냥 폼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구독을 넣었지만 내가 구매해서 읽을리가? 유실된 앱은 인피니티 블레이드와 개러지 밴드. 개러지 밴드는 만든 음악이 없어서(...) 다시 설치해도 아무 탈이 없었고, 인피니티 블레이드는 게임 센터 계정 불러오니 내 캐릭터와 세이브 정보가 그대로 있다 =ㅂ=);; / 알림 정보? 알림 받을게 없어 ㅠㅠ) ㅎㅎㅎ


하지만 아이패드 업데이트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아이패드는 메시지용으로 쓰는 애가 아니니까. 와이파이 지역에서만 통신이 가능한 애니까, 통신용이든 클라우드용이든 사용이 용이하진 않다. 이제 남은 것은 아이폰 업데이트인데 아이폰은 음악도 들어있잖아. 아 과연 설치 후 뭐가 달라지고 뭐가 유실될지 그게 더 기대(?)된다;;; 게다가 오전과는 비교도 안되는 설치 시간. 과연 어찌될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