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업데이트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업데이트

trex 2011. 8. 7. 21:47


얼마전 업데이트 단행으로 캐릭터가 추가되고, 몇가지 개선 포인트가 생겼습니다. 보시다시피 타이틀 화면도 바뀌고, 아이콘도 류에서 고우키로 교체.


추가된 캐릭터는 사쿠라와 마코토. 비슷한 또래...라기보다 사쿠라는 제로 시리즈부터 4에 이르면 어느새 학교 졸업할 나이가 아닌가? 하지만 제로는 공식 역사라기보다는, 뭐 캡콤의 설정 관리는 방관에 가까우니까요.


울트라 콤보 등 각종 효과는 잘 나옵니다. 마코토도 그렇지만 사쿠라의 체형이 다소 건장한 듯 하지만...


캐릭터 베이스가 류의 변종 격이니 콘트롤도 쉬운 편입니다. 물론 육성할만한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에 비하면 마코토는 이동 속도가 경악스러울 정도로 느립니다. 캐릭터 고유의 성격을 파악해야 한 방을 노릴 수 있는 캐릭터인 듯 합니다.


캐릭터 추가 덕에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하게끔 하지만, 이제 추가 캐릭터에 대한 과금을 받을지 캡콤의 선택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마코토로도 엔딩을 볼 수 있는 좋은 모바일의 세계.

사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주안점 중 하나는 네트워크 플레이 도중 디스커넥트를 할 경우, 패널티를 부여하는 규칙을 적용한 것이죠. 디스커넥트는 피치 못할 경우도  많지만, 대개 승수를 올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자행하는 유저들이 많다는 지적을 받아들인 듯 합니다.

아무튼 캐릭터 2명 정도만 더 업데이트 부탁하오...


2011/06/09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 E3쇼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2011/06/30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아이폰용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2011/07/05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스트리트파이터4 볼트 네트워크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