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만화책, 만화책! 본문

책줄읽고로그남김

만화책, 만화책!

trex 2012. 3. 9. 09:33


[완벽하지 않아] 에이드리언 토미네 : 아시아계 미국인 청년들의 연애담...인데, 만나고 헤어지고 잠을 자고 남에게 눈길을 주는 과정이야 익숙하다. 그럼에도 범상찮게 보이는 것은 코스모폴리탄이라는 미명의 그늘 아래 컴플렉스와 자립의 긴장감이 그들 안에 흐르는 과정을 세세히 보여주는 탓이다. 연애 문제라고는 하지만 결국은 이방인들의 땅에서 불안정하게 젊음을 지탱하는 20대의 삶에 관한 이야기. 

 
[하나씨의 간단요리 1] 쿠스미 마사유키 원저/미즈사와 에츠코 그림 : 식도락 만화지만 양쪽 성별 독자 모두에게 각기 다른 이유로 불편한 지점이 분명히 있다. 정보성 면에서도, 극화적인 면에서도 훌륭하다기 보다는 나른하고 태만한 일상에 대한 예찬에 가깝다. 그리고 사실상 극중 전반에 노골적으로 흐르는 성적 기류.

 
[러브 로마 1] 토요다 미노루 : 으앗 진작에 봤어야 했는데 이제서야 봤다. 희희낙낙한 연애청춘물. 난 네가 정말 좋아!라는 말로도 모든게 다 되어서 참 다행이다 싶다. 모든 전교생들의 웃음과 격려 박수를 얻는 낙천성에 두 손 들었다. 주인공들 보다 어째 주변 인물들이 더 맘에 드는 작품. 잘 봤다. 5권 분량이니 마저 읽고 싶다.


[도로로 1~4] 테츠카 오사무 : 고 테츠카 오사무의 안타까운 대표작 중 하나. 초반은 훌륭하다. 요기가 책 전반을 감싸고, 의욕충만하고 슬픈 활극이 예상된다. [이누야샤] 같은 작품은 '기백도 없는 찔찔이 작품'으로 만드는 작가의 패기가 충만하다. 하지만 4권 구성으로 급하강. 미완의 걸작이 되었다. 뎃생은 정말 놀라울 정도. 살아있다. 자연도 인물들도.(여성 인물들은 제외... / 군중 장면은 디즈니 뮤지컬 애니메이션에 대한 경도 또는 컴플렉스 같은 징후가 보인다.)


[괜찮아요 리락쿠마] 콘도우 아키 : 4컷 만화 자체의 재미보다는 그야말로 리락쿠마 화보니까.


[어제 뭐 먹었어? 5] 요시나가 후미 : 요시나가 후미의 능력은 한 에피소드 안에서 반 이상의 분량을 요리하는 장면에 할애해도 그 에피소드가 이야기가 되게끔 만드는 것에 있다. [오오쿠]도 놀랍지만, [어제 뭐 먹었어?]도 결코 만만하게 볼게 아니다 싶다.


[아즈망가 대왕 신장판 2학년] 아즈마 키요히코 : 새로 그린 분량은 1학년 권보단 아무래도 줄었다. 선후 관계가 잘못된 이야기지만 이제 치요의 눈매만 보면 역으로 요츠바가 떠올라서 큰일이다...


[보노 보노 26] 이가라시 미키오 : 보노보노가 과연 철학적인 만화인지 내겐 여전한 의문이 있다. 게다가 뭔가 피곤한 집요함이 있기도 한, 묘한 재밌는 만화 정도...


[바쿠만 16] 오바 츠구미 글/오바타 타케시 그림 : 다소 끝날 때는 확실히 짚지 못하고 억지로 새로운 적을 투입하는 소년 만화를 보는 듯한 우려가 든다.

완벽하지 않아 (양장)
국내도서>만화
저자 : 에이드리언 토미네(ADRIAN TOMINE) / 이용재역
출판 : 세미콜론 2011.12.26
상세보기

아즈망가 대왕 신장판 2학년
국내도서>만화
저자 : 아즈마 키요히코(Kiyohiko Azuma)
출판 : 대원씨아이(만화/잡지) 2011.10.25
상세보기

바쿠만 BAKUMAN 16
국내도서>만화
저자 : 오바 츠구미(Tsugumi Ohba) / 오경화역
출판 : 대원씨아이(만화/잡지) 2012.02.29
상세보기

보노보노 BONO BONO 26
국내도서>만화
저자 : 이가라시 미키오(MIKIO IGARASHI) / 정은역
출판 : 서울문화사(만화/잡지) 2012.01.20
상세보기

하나씨의 간단요리 1
국내도서>만화
저자 : 쿠스미 마사유키(Qusumi Masayuki)
출판 : 삼양출판사(만화) 2012.02.07
상세보기

러브로마 1
국내도서>만화
저자 : 토요다 미노루 / 김동욱역
출판 : 세미콜론 2010.12.31
상세보기

어제 뭐 먹었어? 5
국내도서>만화
저자 : 요시나가 후미(Fumi Yoshinaga)
출판 : 삼양출판사(만화) 2012.02.10
상세보기

괜찮아요 리락쿠마
국내도서>만화
저자 : 콘도우 아키 / 이수미역
출판 : 은행나무 2011.10.12
상세보기


 

'책줄읽고로그남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3 : 케인의 기록  (0) 2012.04.20
[스티브 잡스] 월터 아이작슨  (0) 2012.02.12
김어준 [닥치고 정치]  (0) 201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