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시대는 건전(GunZ Un)을 원하고 있다!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시대는 건전(GunZ Un)을 원하고 있다!

trex 2009. 4. 9. 09:35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0904082115473&sec_id=540201


이 소식을 접하니, 이제 이 정부 아래서 어깨 펴며 활동할 수 있는 락 밴드란 없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내가 만들기로 했다. 내가 연주하고 노래하는 밴드는 아니지만 내가 육성하고 매니지먼트해야겠다.


2009년, 지금 시대에 딱 맞는 감수성의 언어. 뉴웨이브 슈게이징 멜로딕코어 포크락 밴드.
건전!(GunZ Un)


88만원 세대의 상실감과 최소임금제까지 무시당한 경비원 아저씨의 가슴까지 쓸어안는 새로운 이름, 건전이 활동을 개시하였다. 건전은 기타와 보컬을 맡고 있는 '군만두', 베이스와 타악기 등 리듬 파트를 맡고 있는 '해장국' 이 두 멤버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밴드로써, 지난 봄 홍대역 4번 출구에서 별다른 약속도 없이 클럽데이 여성들의 옷차림을 관음하던 두 멤버를 으막무놔테레비평론가인 박개똥씨가 픽업해서 결성하였다는 후문이다.


이들의 음악 색채를 수놓은 것은 건전한 가사와 진취적 태도, 그리고 원전을 훼손하지 않는 엄정한 리메이크 정신이다. 이들의 음악 세계에 감화되어 세션까지 감행한 FX 담당 멤버 '너구리속다시마'군은 새마을 운동의 발상지인 구미인지 청도인지 강원도 어디인지 암튼 어디에서 왔다고 해 주변인들의 숙변까지 훈훈하게 데웠다고 한다.


암튼 CD-R로 2000000장 찍어 올 여름 발매할 건전의 데뷔 앨범이 후크송과 얄딱꾸리 야시시 가사, 현실 비판으로 얼룩진 현 가요계에 거대한 일침을 가함은 물론이거니와 음반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됨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매니저 박개똥씨가 꼭 적어달라고 한다.



건전(GunZ Un) 1집 [험한 세상의 팔다리가 되어]
봉가봉가 레코드 / 09년 여름 발매 예정.


1. Intro : Korea Fantasy(애국가)
2. 시장에 가면
3. 꽃동네 새동네
4. New Country(새마을노래)
5. Korea Fantasy(Reprise)
6. 손모아 마음모아
7. 서울서울서울
8. Outro : 어허야 둥기둥기


{맥도날드 양재점 선정위 별점 평가}


'양재AT센터코믹은영원하리라' : ★★★☆ 듣는 순간 플레이를 끊을 수가 없었다. CDP가 고장나서.


'학여울코믹이영원할거다' : ★★★★ 내가 불러도 이거보단 낫겠지만 다 들으면 빅맥을 사준대서.


'킨텍스에선코믹안하나영' : ★★★ 냄비 받침 ㄳㄳ


'무명씨' : ★★★★★ 한국의 벨앤세바스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