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평양 하드코어 레지스탕스 : 진지한 낚시일까, 진실일까.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평양 하드코어 레지스탕스 : 진지한 낚시일까, 진실일까.

trex 2009. 1. 13. 16:26

평양 하드코어 레지스탕스의 디지털 EP(하아) [Corea]에 실린 다섯곡 안엔 이정현의 '바꿔'나 [대장금]에서의 이영애의 목소리 등 남쪽 대중문화의 음성들이 삽입되어 있다. 그 샘플링을 제외한 사운드는 조약하기 그지없는 일렉음의 신경질적인 반복과 '그쪽' 사상선전 또는 행사음악 음원의 변주 같은데... 아무튼 모르겠다. 이것은 진실일까. 진지한 낚시일까.

진담반농담반으로 말하자면 이들은 '평양에서 온 아타리 틴에이지 라이엇'인 셈이다.

일단 이들의 마이스페이스 : http://www.myspace.com/dprkhc (여러분들이 보기엔 어떤가?)
다운로드 : http://www.dramacore.com/dramacore071.zip (전곡을 받을 수 있다.)
정보 : http://www.dramacore.com/info/71.htm (이 2인조의 비장함을 영어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제일 갸우뚱한 부분은 저 커버의 'Corea'라는 제명이다. 고위층 자제든 '사상통제에서 벗어난 반항아'든 이들의 체제 자체가 'the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인데 굳이 '꼬레아'를 쓴 이유는?

'음악듣고문장나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브레인 [청년폭도맹진가]  (4) 2009.01.17
'위험한' 순위 년도별 갱신  (16) 2009.01.12
W&Whale [Hardboiled] 관련 끄적.  (2) 2009.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