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 4 : 3번째 업데이트는...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 4 : 3번째 업데이트는...

trex 2010. 11. 19. 09:35

2010/03/11  [체험] 아이폰용 스트리트파이터4
2010/06/24 - 아이폰 스트리트파이터4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
2010/09/17 - 아이폰용 스트리트파이터4 : 2번째 캐릭터 추가 업데이트 단행.


이렇게 되돌아보니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4는 2-3개월마다 의미있는 업데이트를 단행하는군요. 이번엔 사가트가 정식 추가되었습니다. 사랑과 슬픔의 태국남 일본남.


인상적인 업데이트는 '난입' 모드. 이제 통신상으로 주변 유저가 난입해서 대결을 걸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는 아직 당하지 않은(...) / 아 그리고 스트리트파이터4도 아이폰 게임센터에 등록되었어요.


그리고 좌측 최상단의 '닫힌' 캐릭터는 바로 DeeJay입니다. 조건을 충족시키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통신 대전 3번을 하면 된다나... 자세한건 모르겠네요. 아무튼 디제이의 경우는 스트리트파이터4가 아닌 슈퍼스트리트파이터4 참전 캐릭터라, 앞으로의 아이폰판 스트리트파이터4 업데이트 내용을 나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결국 모든 시리즈를 껴안을 타이틀이 될 것인가.



아이폰 게임센터에서의 스트리트파이터4는 100개의 업적에 도전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달성한 목표가 12개;; ㅎㅎ


몇가지 추가 요소 중 하나인 파이널 파이트 배경 화면.


인도 배경 화면. BGM에 인도의 흥취가 묻어 나오더군요.


태국 호랑이남.


유혈사태가 벌어지기 전에 제압.


사가트의 경우는 라이벌전에 이상하게 켄 또는 류와 맞붙게 되어 있습니다. 류는 당연한데 켄은 왜... / 그리고 디제이는 셀렉트 화면에서 선택 불능이라도, 토너먼트 모드에서 상대 캐릭터로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하지만 캡처하는걸 잠시 까먹은 ㅜㅜ;;)


최종 보스는 역시나 베가.(M.바이슨이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끝! 다음 업데이트는 내년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