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Single Out : 29회차 - 히치하이커, 손성훈, 박영미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Single Out : 29회차 - 히치하이커, 손성훈, 박영미

trex 2015. 2. 9. 16:03

웹진 싱글 리뷰 코너 [Single Out]에 참여하고 있다. 각 싱글 리뷰의 경로는 (링크) / 별점은 고통의 제도...




히치하이커 「11(eleven) Hitchihiker Remix」 | ★★★1/2

 

킥 드럼이 도드라지는 트랩(Trap) 장르의 원곡이 더치 하우스(Dutch House) 풍의 시도 – 빅 룸(Big Room)으로까진 차마 뻗지 않은 상태로 – 등과 얽히면서 더욱 확장되었다. 그러면서도 원곡이 지닌 괴이한 매력은 희석되지 않았다. 유쾌한 일이다. 일반 대중들에게 고착된 이미지로 기억되는 대형 기획사 안에서 나온 우발적인 결과물치고는, 아닌 그런 우발적인 결과물이라 더욱 즐겁게 받아들여지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손성훈 「Bang」 | ★★1/2

 

손성훈은 하마터면 드라마 OST 같은 부류의 음악에서나 만날 이름으로 잊힐 뻔했다. 건재함을 알리는 새로운 싱글은 프랙탈(FRAKTAL)의 일렉트로니카에 근거한 편곡이 돋보인다. 이런 유사한 시도들은 공교롭게도 손성훈과 더불어 시나위라는 경력 밴드를 거친 김바다의 몇몇 뚜렷한 시도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데, 다소 아쉽게도 이 경우는 그 매듭이 그렇게 끈끈해 보이진 않는다. 손성훈의 보컬을 튠 처리한 부분이 그 접합부라고 부르기엔 머쓱한 편이고, 의욕적인 뮤직비디오의 공세에도 지지를 보내기엔 아쉬운 구석들이 있다.


 

 

박영미 「가슴에 차오른 말」 | ★★★

 

그녀의 대표곡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은 들으면 들을수록 우러나오는 문제작이다. 뉴 웨이브의 외벽을 뚫고 나오려는 파워 발라드라니. 간만에 복귀가 반가운 박영미의 신곡은 당대를 관통하거나 앞서 나가는 곡이라기보다는 제법 회고적이다. 그것도 한때 셰릴 크로우, 앨러니스 모리셋, 나탈리 임부를리아 등의 90년대 말 시장 여성 싱어들이 해온, 컨트리 기조를 담은 컨템포러리 팝 발라드풍의 분위기다. 어느새 10-20년 전 지난 것들을 새삼 끄집어내 왔다고 해서 폄하하고픈 대목은 거의 없다. 보컬은 여전히 반갑고, 설득력은 충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