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Single Out : 114회차 - 어텐션24, 임인건 본문

음악듣고문장나옴

Single Out : 114회차 - 어텐션24, 임인건

trex 2016. 9. 26. 14:55

웹진 싱글 리뷰 코너 [Single Out]입니다. 각 싱글 리뷰의 경로는 (링크) / 별점은 고통의 제도입니다.




어텐션24 「In Stereotype」

 

팝 펑크 요소를 다소 첨가한 싱글들로 여러 무대에 올라왔던 어텐션24는 이 곡에 들어서 깔끔한 록을 구사한다. 중학교 시절부터 의기투합한 밴드의 이력은 여러 부침이 있었겠지만, 적어도 이 곡 안에선 이들의 구력을 잘 반영한 듯하다. 천편일률적인 세상사에 대한 비판조의 가사와 – 아마도 음악 시장에 대한 반발도 포함되었으리라 – 이런저런 기교나 과시의 면을 누르고 일직선을 지향하는 분위기가 작은 뚝심을 엿보게 한다.

★★★

 

 

임인건 「바람이 부네요 (feat. 박성연)」

 

야누스 프로젝트에 대한 텀블벅 모금 페이지 안의 예정 사항에는 「바람이 부네요」의 수록 여부가 기재되지 않았었다. 아마도 보컬 박성연의 개인적 정황에 따른 것이었을 테다. 그럼에도 곡은 온건히 실렸고, 화사한 기교보다 자신의 이력과 소회를 짚어내는 듯한 박성연의 보컬을 감싸는 것은 임인건이 피아노를 비롯한 연주자들의 온기다. 임인건은 페이스북에 자신을 스스로 ‘피아니스트 독특한 피아니스트’라고 기재하였지만, 그는 여기서 독특함보다는 음반과 곡의 의도에 최대한 충실함과 예우를 표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치 이른 눈밭을 소복소복 걸어가는 기분. Choir 버전의 조금 더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어법도 좋지만, 원곡이 가진 표현하기 힘든 황혼의 정서는 깊이 곱씹게한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