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해치지않아] 본문

영화보고감상정리

[해치지않아]

trex 2020. 1. 23. 17:53

영세한 영업실적으로 인해 무너진 동물원이 있고, 여기에 의기투합해 이상한 영업방식을 통해 다시 일어서려는 사람들이 있다. 자 동물원을 다시 회생하는데 필요할 수 있는 최소인원은 어느 정도일까? 마케팅이나 현장 감시 및 진행의 업무를 겸한다 치더라도 수의사, 시설 관리, 수익관리 등 할 일을 생각하자면 4,5인으론 절대적으로 부족하지 않을까? 그래도 영화적인 장치로 작품은 관객들에게 '그냥 대충 알아서 속아주십시오.'라고 꾸벅 고개를 숙인다. 

내가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 [달콤, 살벌한 연인]을 필두로 정말 취향이었던 비정합이 형성되었던 작품 [이층의 악당]으로 독자적인 성과를 보여준 손재곤의 간만의 신작이다. 그의 전작들을 알기에 이런 영화적 장치의 속임수를 용인할 수 있었다. 그래도 아쉬운 것은 이상한 의견을 말하는 사람들, 정체불명의 개인들, 되게 분위기를 망치는 불편한 사람들을 보여주며 전시하던 전작의 맛을 [해치지않아]에선 웬만해서 살려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착하고 말쑥한 타협의 작품을 보여준다. 이번 작품으로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얻기 바라는 마음은 변함이 없다. 

무엇보다 수년간 동물원이라는 테마가 주는 공간에 대한 고민은 어쨌거나 가치가 있고, 여러 의견을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교적 현명한 방안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이 작품 안에서 여러 인간 군상들이 알려주는 착한 기운과 진심도 온도가 느껴진다. 이상한 이야기지만 마치 [엑시트] 세계관 어디에선가 존재하는 또다른 경기도 사람들과 유사한 스케치와 톤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전여빈 배우 캐릭터 쪽 연애 풀이는 요즘 작품이 아니라 90년대 톤이 나던걸...웬걸.

'영화보고감상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질경찰]  (0) 2020.01.27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0) 2020.01.18
[더 킹 : 헨리 5세]  (0) 2020.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