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아이폰 야부리. 본문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아이폰 야부리.

trex 2010. 1. 14. 11:30

2010/01/05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그래요. 저도 아이폰.
2010/01/08 - [생각하고뭐라칸다/시사/매체/게임등등] - 아이폰 게임 중 3개.


- 1월 2일 개통 이후로 2주 정도 써본 결과 느낀 점 :


(1) 이건 이동형 멀티미디어 기기다. 전화기가 아니야. 전화 기능은 부속이다. 뭘 듣거나 보거나 행하는 도중에 전화가 울리고 받고, 메시지를 보내는 것 등의 교감 통로를 한다. 그러다 다시 뭘 듣거나 보거나 행하다가 시간이 지나가고 배터리는 소진된다. 그리고 충전된다. 다음날 보거나 행하는 소프트 일부를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소프트를 다운 받는다. 또 반복이다. 세상에.


(2) 어떤 사람의 경우 아이폰과 대칭되는 기능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한다고 하는데, 상당 부분 이해가 간다. 아이폰과 스마트폰, 뭔가 유희와 일의 대칭 관계 같아 보인다. 아이폰은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소프트를 굴리면서도 그게 '유희'의 범주 같이 느껴진다.


(3) 이러다 조금 안정기에 들어서면 유료 어플을 쓰고, 또다른 감상을 가지게 될 듯 하다.(좋은 말로 레벨업?) 이것도 참 세상에.


(4) 허리 부러질 가격의 케이스가 아닌 2만원대 케이스 + 보호 필름 쓰고 있다. 우 그래도 참 비싸지.


(5) 프리스비의 연예인 방문/구매 인증샷들을 보면 오 모두 화이트다. 화이트가 이쁜게 사실인거 같다. 덜 이쁜걸 사서 오히려 내게 맞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