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xism : 렉시즘

아네스의 노래 본문

영화보고감상정리

아네스의 노래

trex 2010. 5. 24. 11:25

[아네스의 노래]


양미자(원 창작자 : 이창동)



그곳은 어떤가요 얼마나 적막하나요
저녁이면 여전히 노을이 지고
숲으로 가는 새들의 노래소리 들리나요
차마 부치지 못한 편지 당신이 받아볼 수 있나요
하지 못한 고백 전할 수 있나요
시간은 흐르고 장미는 시들까요


이제 작별을 할 시간
머물고 가는 바람처럼 그림자처럼
오지 않던 약속도 끝내 비밀이었던 사랑도
서러운 내 발목에 입 맞추는 풀잎 하나
나를 따라온 작은 발자국에게도
작별을 할 시간


이제 어둠이 오면 다시 촛불이 켜질까요
나는 기도합니다
아무도 눈물은 흘리지 않기를
내가 얼마나 간절히 사랑했는지 당신이 알아주기를
여름 한낮의 그 오랜 기다림
아버지의 얼굴같은 오래된 골목
수줍어 돌아 앉은 외로운 들국화까지도 내가 얼마나 사랑했는지
당신의 작은 노래소리에 얼마나 가슴 뛰었는지


나는 당신을 축복합니다
검은 강물을 건너기전에 내 영혼의 마지막 숨을 다해
나는 꿈꾸기 시작합니다
어느 햇빛 맑은 아침 깨어나 부신 눈으로
머리맡에 선 당신을 만날 수 있기를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2010/05/15 - [영화보고감상정리] - [시] 검고 물컹이는 강물.


= 사실 그 마지막 장면은 시적이라기보다는 내겐 굉장히 직접적이었다. 직접적이었던만큼 당혹스러웠는데, 내내 남게 되었다. 쓰라리고 게다가 도저히 잊을 수 없는 표정. 그 경지에 닿은 이창동 감독의 [시]. 수상을 축하드린다.



 

'영화보고감상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깡패 같은 애인] 평범한 세상.  (8) 2010.06.02
[드래곤 길들이기]  (2) 2010.05.22
[하녀]  (6) 201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