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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리오 : 데이 오브 솔다도]

trex 2019. 7. 28. 22:58

데이 오브 솔다도는 필연적으로 1편 [시카리오 : 암살자의 도시]를 제치기엔 역부족인 작품이다. 서늘하고 응집력이 좋은 드니 빌뇌브의 연출과 음악, 무엇보다 에밀리 블런트의 지친 표정이 1편의 핵심이다. [제로 다크 서티]에서의 국제 정세의 실리와 조직의 비윤리, 서슬퍼렇고 더러운 남성 위주의 세계관에서 차가운 냉정을 지키던 제시카 차스테인 등이 새삼 떠오르던 에밀리 블런트의 연기와 존재는 1편의 핵이었다. 그런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2편은 결국엔 다른 이야길 할 수 밖에 없었고, 자칫하면 남자들의 뻔한 이야기로 관성으로만 채워질 수 밖에 없을 운명이었다. 그래도 애써 1편의 서슬퍼렇고 비정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총격씬에 자신감이 여전한 연출은 이것이 후속편의 체면을 지키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많은 이들은 애초부터 2편을 마음 속에서 지웠을거다.

아무튼 이야기의 핵심이 베네치오 델 토로 쪽으로 옮겨질 수 밖에 없다. (휘청대며 짜증내며 버티는 미국 쪽의 논리를 대변하는 조쉬 브롤린 쪽에 포커스를 맞추기엔 아무래도 무리일 것이다. 문제는 베네치오 델 토로의 캐릭터가 만드는 분위기와 마음 가는 배경은 나름 그럴싸하지만 그래도 여기에 작품이 자꾸만 사연과 변명을 잡아주려는 무리수가 뚜렷히 보인다. 여기에 붙는 여자 아이 캐릭터의 설정은... 음 자칫하면 거의 덴젤 워싱턴 영화처럼 짜증날 뻔 했는데, 그 위기에 퐁당 빠질 찰나 조금은 다른 이야기로 넘어가서 결과적으론 안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요즘 추세답게 3부작으로 완성을 위해 서술은 이어진다. 중요한 두 명의 캐릭터가 선택할 다음 장은 어떻게 될지 나름 궁금함을 자아내게 한다. 내겐 비교적 성공했지만, 2편이 얻는 허약한 지지 기반은 다음 동력으로 이어질 힘 자체가 있을지. 이런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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