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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xism : 렉시즘
http://musicy.kr/?c=zine&s=1&cidx=16&gp=1&ob=idx&gbn=viewok&ix=7918 거문고자리 「숨겨진 시간 Part 1. 삶에 관하여」 김은선이 주도한 거문고 연주에 주재민이 연출한 전자음악이 바탕에 깔리는데, 때론 서로의 음이 거리에서 오와 열을 형성하는 수많은 군중의 요동하는 심박처럼 들리기도 한다. 곡 제목 덕에 이런 우리들의 삶의 풍경이자 살아있음과 반복의 교차를 형성하는 듯하다. 어느새 한국 대중음악 속에서 무시하기 힘든 사운드의 위치를 차지한 거문고는 이 곡 안에서 전자음악과 자리 배치의 불화를 일으키지 않고, 긴장감 있는 생존의 감각으로 연신 호흡하고 있다. ★★★1/2 유나이트 「Everybody (feat. 디제이쥬스)」 9인조 편성의 요즘 보이그룹..
오바타 타케시의 캐릭터 원안, 여기에 릭터들이 화면 안에서 파쿠르 하며 활강하며 뛰어 누비는 몸짓을 한정된 프레임 장수로 최적의 액션을 표현할 수 있는 수십 년간의 일본 애니메이션의 내공이 스며있다. 그걸 구현하는 것은 [진격의 거인] 등의 작품을 만든 이들이다. 문제는 서사를 바닥에 깔아준 이는 바로 우로보치 겐인데, 그가 서사의 기초로 삼은 것은 이라는 점인데, 그 덕에 여성 캐릭터의 손애보와 희생은 뭐가 그리 대단한 덕목 인양 깔리는 전제라는 점이다. 우로보치 겐은 그의 출세작 [마마마]에서 기묘한 기류가 맴도는 자신만의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조성했다. 여기서 그는 전쟁과 분쟁으로 서로를 상처 입히는 우리의 변하지 않는 미래를 근심한다. 그걸 굳이 성숙이라고 표현하고 싶진 않고... 버블과 중력으로 ..